조군과포퐁수다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거의 일중독으로 살다가 오랜만에 나가려니 서울 데이트코스 찾는것도 일이더군요. 사람들에 치이면서 돌아다니고 싶지도 않고 적당히 한적하며 드라이브도 할 수 있고 걸을 수도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다 찾은곳 바로 서울 가볼만한곳 추천 은평한옥마을입니다.

     

    아니 서울에 이런곳이 있었다고? 할만큼 아름다웠으며 예쁘고 살고싶어지는 전원 주택들까지 한곳에 어우러져 있어 더 좋았습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절대 추천! 여기 안가보신분이면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애인이랑 가도 좋고, 가족들이랑 다녀와도 좋은곳입니다. 거기에 서울 데이트코스 진관사까지 스으윽 한번 들어갔다 오시면 캬~ 계곡도 얼마나 깨끗하고 좋던지! 일단 사진보면서 코스 순서대로 돌아보겠습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서울 데이트코스로 은평한옥마을을 꼽는건 세가지 이유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볼거리가 다양하다. 서울 중심에서 한시간 이내로 갈 수 있다.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고, 자연과 가깝게 산책하며 데이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차는 어디에 해야할지부터 말씀드리면 '은평역사한옥발물관'에 하시면 됩니다. 여기가 꽉찼다 그러면 '한문화공영주차장'으로 가보세요. 진관사 가는 초입에 있습니다.

     

     

     

     

    볼거리가 다양하다에 한표를 던지는건 바로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 만든 위 영상을 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 주차를 하시고 박물관을 쭉 둘러보시고, 너나들이 센터를 지나 셋이서 문학관, 삼각산 금암미술관까지 한옥마을의 매력을 흠뻑 느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진관사로 올라가셨다가 마실길 근린공원을 지나 계곡물이 흘러 시냇물이 만들어진 곳까지 보시고 은평둘레길 3코스까지 다시 걸어 올라가면 되는 코스가 대략 2~3시간 정도입니다. 순서는 조정하시고 빼시고 하시면 되니 가기전에 지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 1인 1잔

    일단 은평역사한옥박물관을 둘러보고 박물관 전망대에서 내려바 보는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은평한옥마을은 정말 예술입니다. 한바퀴 돌고나면 뒤쪽으로 내려올 수 있는데 거기에 카페랑 레스토랑들이 있습니다. 일단 저희는 1인 1잔에 들러 커피한잔 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려 보았습니다.

     

    은평한옥마을은 한옥들이 제멋대로가 아니라 잘 어울어지게 짓도록 건설사를 몇곳 지정해놨더군요. 현대식 한옥이 정말 마음 편안해지도록 만들었습니다. 1인 1잔이 좋았던건 커피가 막 엄청 맛있어서가 아니라 뷰맛집이라서입니다.

     

     

    커피 한잔 하며 내려다 보는 뷰는 정말 예술입니다.

     

    4계절 매력이 다 다를테니 꼭 눈올 때 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배고프시면 1인 1상이 같은건물 윗층에 있으니 레스토랑으로 바로 가셔서 식사하시면서 내려다 보는 것도 좋습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 은평한옥마을

    커피도 한잔했겠다 이제 은평한옥마을을 걸어봐야겠죠? 박물관에서 시작해 중심부를 지나 진관사까지 쭈우욱 걸어 올라가시면 됩니다. 경사가 높아 힘들거나 하지 않아서 더 좋습니다. 이때 보이는 집들이 여기서 살고싶게 만들더군요. 말그대로 예술입니다.

     

    이날 정말 예쁜 현대식 전원주택에서 키우던 강아지 한마리가 뛰어나와 주인이 헐레벌떡 쫓아나온 일이 있었습니다. 가려져있던 대문이 열리며 보인 그집은 상상속 전원 생활이 뭔지를 보여주더군요.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은평한옥마을은 더 좋았던게 그냥 한옥만 있었던게 아니라는 겁니다. 정말 예쁜 전원주택부터 으리으리한 전원주택, 살고싶에 생긴 현대식 전원주택까지 매우 다양한 집들이 볼거리를 더해주고 있었습니다.

     

    여기 사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사람들 많이 오는게 싫을 수 있겠지만 정말 예술 그자체의 집들이 있어 더 좋았습니다. 걸으면서도 같이 여유로워 지는 기분이 들어 행복한 데이트였습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 진관사

    박물관에서 진관사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 되는데 진관사 초입에 있는 한문화공영주차장에 주차하려고 긴 줄이 늘어서 있더군요. 조금 늦게오면 주차때문에 줄서야 하실 수 도 있습니다. 멀리대고 걸어오는게 건강에도 좋습니다.

     

    '진관사'는 고려 현종이 진관조사를 위해 지은 절 입니다. 대웅전, 명부전, 홍제루, 동제각, 나한전, 독성전, 칠성각, 나가원, 객실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도 할 수 있는 곳이라 한편에서 체험중인 사람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진관사가 좋은 이유는 산책로가 너무 아름다웠다는 건데요. 경치도 예술이었고 계곡물 흐르는 소리까지 완벽했습니다. 북한산이 품고 있는 듯한 뷰를 만끽할 수 있으니 아늑하면서도 아름다운 진관사 매력에 푹 빠지게 되실거예요.

     

    사진에서도 나와있듯 종교를 넘어서 하나의 문화 체험한다 생각하시고 가보시길~ 저도 불교는 아니랍니다 :D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 마실길 근린공원

    진관사를 둘러보시고 한문화 공영주차장쪽으로 내려오시면 '북한산 누리길'을 보실 수 있는데 이길을 따라 쭉 내려가시면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마실길 근린공원'이 나옵니다. 여기는 말그대로 자연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어찌 이리도 자연과 하나될 수 있도록 잘 만들어 놓았는지 계곡도, 높은 나무숲도 한껏 쉬다 갈 수 있는 벤치도 너무 좋았습니다. 진관사 계곡은 국립공원이라 들어가서 놀 순 없는데 진관사계곡에서 흘러내린 물이 시냇물이 되어 흐르는 마실길 근린공원 숲은 계곡에서 발담그고 놀 수 있습니다.

     

    한여름에 갔을땐 아이들이 모래놀이와 물놀이까지 즐기는 모습에 반해 따라 들어가봤는데 어찌나 차갑던지 발담금 한번에 한여름 더위를 날려보낼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사악하다 여길수도 있지만 물가 옆쪽으로 식당들이 있는데 여기서 먹었던 닭볶음탕과 파전이 정말 맛있더군요. 한껏 산책로 따라 걷고나서 먹는 늦은 점심은 더없이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은평한옥마을과 진관사, 마실길 근린공원까지 색도 느낌도 다른 이모든곳을 한번에 즐길 수 있으니 더없이 좋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름답고 조용하고 자연과 하나될 수 있는 서울 데이트 장소 찾으신다면 4계절 모두 다른모습으로 아름다운곳 꼭 한번 다녀와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경새재 단풍 여행 절정 사진 힐링타임  (66) 2022.10.27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